슬기로운 하루 1줄 영어 필사 - 내 영어와 삶의 지혜를 동시에 성장시키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하루에 한 줄씩 영어 병원을 써볼 수 있는 책이다. 스티브 잡스나 아리스토텔레스 같은 역사적으로 굉장히 유명한 사람들의 명언도 영어로 직접 적어보면서 마음에 새겨볼 수 있고, 폴 브란티나, 맥스웰 몰츠, 소냐 프리드먼과 같은 인물들에 대한 글도 확인할 수 있는 책이었다. 왼쪽에는 비교적 큰 글씨로 영어 문장이 적혀 있고, 그 밑에는 저자 한글 해서 MP3로 들어볼 수 있는 QR 코드, 그리고 저자가 이 문장을 조금 더 이해하기 쉽고 마음에 잘 담아둘 수 있도록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는 것 같은 부분이 있다.

오른쪽에는 노트의 형태로 되어 있어서 왼쪽에 있는 영어 명언들과 문장들을 직접 내 손으로 책에다 적어볼 수 있는 필사 형 노트가 있다. 우측 상단 아래에는 각 영어 문장에서 사용된 영어 단어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영어 문장도 공부하고 어휘력도 함께 챙길 수 있는 유익한 책이었다.

어떤 책을 공부하기로 구입해 놓고서 조금씩 공부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으면 그 책을 짧게는 1년, 길게는 5년이 지나도 아예 건드리지 않는 모습을 경험한 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나도 그런 책들이 종종 있는데, 이런 책들을 이렇게 오랫동안 묶여서 쓸모없는 책으로 변모하게 되지 않는 방법은 그 책을 열심히 보겠다는 마음가짐도 물론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겠지만, 하루에 한 페이지씩 또는 하루에 두 페이지씩 조금씩 나눠서 쓰겠다는 가벼운 마음가짐이 있어야 종래에는 책을 종류를 불문하고 마스터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하루에 명언 한 문장씩을 나눠서 볼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이렇게 긴 기간 동안 힐링을 하면서 마음 챙김도 할 수 있고, 유익한 영어 문장을 직접 써보면서 영어적인 표현들과 문장 구사력도 함께 갖출 수 있는 어학 공부를 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유익한 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는 총 100개의 문장이 존재하고, 챕터별로 꿈, 사랑, 우정, 희망, 용기, 정의, 인생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는 영어 문장들에 대해서 각 데이 10개씩 10줄의 명문장을 다루고 있다. 겉표지나 내지의 색감이 괜찮은 편이고, 책도 펜을 사용해서 적을 때 필기가 잘 되는 재질로 되어 있다. 이 책은 일반적으로 독서를 위해서 읽는 책과는 달리 책이 180도로 완전히 젖혀지는 장점이 있어서 보다 책상에 놓고 인생명언 필기를 할 때 더 깔끔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책이다.

어떤 책을 막연하게 열심히 하겠다는 생각만으로는 그 책이 쓸모없어질 가능성이 공존하니 이렇게 여러 기간 동안 나눠서 자연스럽게 한 권을 끝내고 자기계발 등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최근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분들이나 한 권을 완독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첩과 같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손을 들기가 일단 편하고 휴대하기도 괜찮은 올 것 같다는 느낌을 준다. 좌측 상단에 있는 날짜에 숫자를 기입해 보면서 하루하루 자신의 마음을 다잡는 계기로 사용할 수 있는 힐링 무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