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 - 빅 트렌드의 법칙과 소셜 엔지니어링의 비밀
말콤 글래드웰 지음, 김태훈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2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천만 부의 책이 판매되었던 바로 그 전설의 베스트셀러 '티핑 포인트'의 후속작인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가 출간되었다. 미국 저널리즘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저자 말콤 글래드웰은 7권의 베스트셀러를 출시하였고 비석에 티핑 포인트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을 것이라고 할 정도로 이 책의 시리즈에 애착을 나타낸 작가다.
코로나 기간에 자신의 책을 직접 읽다가 보완할 생각으로 출시한 이번 새 책은 국내에서도 신간 도서의 출간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인터넷 서점 곳곳에서 대기하고 있는 모습이 보일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많이 끌고 있는 듯하다.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라는 책을 전반적인 내용을 어떤 하나의 문장으로 제시하여 나타내기는 조금 난해한 듯하지만 나는 저자 말콤 글래드웰이 누구보다도 사회와 역사 속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들과 상황들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그리고 그런 현상들에서 발견한 것들을 미처 알아내지 못한 독자들에게 해당 정보들을 제시해주면서 깨달음과 현상에 대한 식견과 통찰력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서적이라고 생각한다.
오랜 기간동안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던 이 책은 사회적 현상에 대한 통찰력을 직접적으로 제공해주면서 주로 마케팅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듯하다. 이 책은 전작 '티핑 포인트'에서 그가 다루지 않거나 놓친 것들을 보완해 세상에 내놓은 또다른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