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의 잠언 한 장 - 하루하루 나를 지켜내는 힘
스티븐 스콧 지음, 우진하 옮김, 게리 스몰리 서문 / 월요일의꿈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시편과 잠언은 성경의 가장 뒷부분에 있는 내용으로 요한묵시록 다음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글귀들이 담겨 있는 성경의 최고의 파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 중에서도 이 세상의 그 누구보다도 현명했던 솔로몬 왕은 이스라엘의 최고의 왕들 중 한 명으로 지금까지도 존경 받아오고 있는 인물인데요. 바로 그 솔로몬 왕의 지혜와 세상을 바라보는 진리의 관점이 담긴 소중한 글귀를 전해주는 부분이 바로 잠언이기에 저도 이번 기회에 잠언에 담긴 훌륭한 진리들을 탐구해보기 위해서 이 책을 읽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제 예상과 다르지 않게 책 전체에 삶에 도움이 될 만한 마음의 양식들이 곳곳에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잠언에서 전해주는 삶의 한마디 한마디가 누군가에게는 어렵고 우울한 삶을 치유하는 힐링의 문구가 될 수도 있는 것처럼 제게도 잠언의 말씀 하나하나가 큰 힘과 위로가 되었던 것 같아서 이 책을 선택한 것은 참 잘한 것 같아요.







이 책을 쓰신 분은 정말 많은 실패로 인해 큰 재산상의 손실을 보고 절망했지만 누군가로부터 잠언을 읽어보라는 조언을 받고 잠언을 읽고 그 말씀을 간직하면서 살아간 결과 재기하며 새로운 삶을 선물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모든 크리스천들이 그렇게 생각하겠지만 잠언에는 진리의 말씀이 드러나 있어서 읽는 이들로 하여금 삶의 이정표가 되어주고 위로가 되어주는 글귀가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처럼 도움이 되는 글귀들과 함께 저자가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과정에서 직면했던 불안과 나쁜 상황들을 잠언의 말씀을 통해 타개하는 부분에서 독자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전세계 20개국에 출간되고 뉴욕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책이라고 하네요. 책의 어느 부분을 대강 펴보더라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살아가는 삶의 지침이 되는 글귀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솔로몬 왕의 명언과, 그가 주는 삶의 지혜, 그리고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인생에서의 경고까지 금언으로 가득차 있는 이 지혜의 책을 모두가 꼭 읽어보았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