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괴들남 공포 이야기
괴들남(김성덕) 지음 / 북오션 / 2025년 1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공포 유튜브 중에서 특히 현실 공포가 실질적인 경각심을 준다고 생각해서 다른 것들중에서도 특히 현실 공포 위주로 찾아보던 저에게 딱 맞는 공포 괴담 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공포 이야기 중에서 이런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 유튜브들 중에 구독자 수가 17만을 돌파한 '괴들남' 채널은 '괴담 들려주는 남자'라는 말의 약칭입니다. 괴들남 채널에서조차 공개하지 않았던 미스터리하고 음산하며, 소름끼치는 괴담들을 따로 모아 엮은 이 책은 독서의 또다른 즐거움을 주는 장르인 것 같아요.


저는 지식책을 위주로 읽고 소설을 잘 읽지 않았는데 이 책처럼 시청자 제보의 실화 괴담으로 구성된 공포 이야기는 선호하게 장르에 무관하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 책을 정말 많이 읽어서 가능하면 책을 손에 들고 멀리 떨어져서 보는 습관을 들이는 중이었는데 글자가 다른 책들보다 조금 더 큰 편이라 무리없이 볼 수 있었어요.
어렸을 적 학교에 몰래(?) 가져가 읽었던 공포이야기 책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책이었습니다. 총 25편이나 되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 책은 1부와 2부로 각각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자는 괴들남 유튜브 채널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미공개 스토리'로, 2부는 '독자 제보 스토리' 였는데 저는 이중에 특히 2부는 바로 수학여행 갔을 때 밤에 친구들이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가까우면서도 먼 곳에서 실제로 경험한 이야기를 듣는 것 같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리 책을 멀리하는 분이라도 펼쳐볼 수 밖에 없는 오싹하고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