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답이 되는 단어들 - 김대균은 안다
김대균 지음 / 사람in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컬처블룸으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솔직히 이 책은 처음에 보고 좀 놀랐던 책입니다. 처음에 책을 받아본 당시에 빠르게 훑어 넘겨보면서 내지의 배치나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찾아보자마자 "단어장인데 이 정도 퀄리티로 출시될 수가 있다니..." 하고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그리고 아주 오랜시간동안 공들여 만든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이 이렇게 디테일한 이유는 저자분에 대한 설명에서 그 이유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토익을 500회 이상 응시하면서 정말 오랫동안 토익을 연구해 오신 분이기 때문에 이 TOEIC이라는 시험의 본질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는 분만이 쓰실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단순히 타 교재들처럼 단어장이라고 해서 표제어, 그리고 예문과 동의어 정도만 표기된 것이 아니라 노란색 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에는 이 단어가 어느 파트에서 출제되었는지, 그리고 어렵게 나오는 경우에는 어떤 방식으로 출제가 가능한지 등 토익을 일정 수준 이상 공부하거나 어느정도 점수를 획득해서 고득점으로 올라가고 싶은 분들이 시행착오를 겪어야만 터득할 수 있는 토익 어휘의 비법들이 담겨있는 책이라고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토익 단어들을 공부하면서 이 책으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어요.

그 외에도 하나의 단어 아래에는 그 단어를 활용한 숙어가 적혀있고, 구성이 얼마나 디테일한지 해당 숙어가 포함하고 있는 여러가지 의미들이 토익 시험에서 어떻게 출제되었는지에 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이 책은 진짜 토익을 오래 연구해 온 사람이 만든 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토익 초보자들의 실력을 급상승시켜줄 수 있는 반면, 고득점자들에게는 초고득점으로 올라갈 수 있는 추가적인 기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추천하는 교재입니다. 제가 좋은 말만 쓰는 것 같지만 그정도로 인상이 좋았던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