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끝내는 시원스쿨 토익 파트 3 & 4 - 토익 LC 초단기 고득점 전략서 일주일에 끝내는 시원스쿨 토익
길지연.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토익에서 가장 점수를 얻기 쉬운 방법이 리스닝을 많이 듣고 LC 파트에서 고득점을 얻는 방법이긴 하지만 앞쪽 파트보다 긴 대화가 등장하는 파트 3&4 때문에 이러한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파트 3&4를 챙겨줄 수 있는 책이 있었으면 하고 생각하곤 했는데 마침 이 책을 만나게 된 것 같아요.

토익에서 가장 점수를 얻기 쉬운 방법이 리스닝을 많이 듣고 LC 파트에서 고득점을 얻는 방법이긴 하지만 앞쪽 파트보다 긴 대화가 등장하는 파트 3&4 때문에 이러한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파트 3&4를 챙겨줄 수 있는 책이 있었으면 하고 생각하곤 했는데 마침 이 책을 만나게 된 것 같아요. 토익 LC중에서 제일 어려운 파트이다보니 무작정 많이 듣다보면 어느 순간 내 귀로 들어오는 모든 영어 문장들이 다 제대로 이해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는 했지만 문제는 한정된 시간 내에 빠르게 고득점을 쟁취해야만 하는 대부분들이 가진 특성상 파트 3&4부분만 집약적이고 전략적으로 가르쳐 줄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은 시원스쿨의 길지연 선생님께서 이 파트에서 나올 수 있는 주요 어휘들을 중심으로 정리해주고 있는데요. 피망을 capsicum이라고도 하지만 종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bell pepper라고도 부르는 것처럼 영어는 한 언어이기 때문에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여러 단어가 있고, 이는 수험영어에서는 같은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점수를 얻는데에는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은 방식처럼 비슷하거나 동일한 표현들만 정리해 준 책을 찾아보기가 힘들었는데 이 책에서는 패러프레이징 표현을 매 페이지마다 정리해두고 있어서 공부하기가 좋고 계속 이 표현 저 표현을 들으면서 제가 따로 노트하면서 정리하지 않아도 되니까 훨씬 수월하고 번거롭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길지연 강사님만의 꿀팁을 정리해 놓은 길토익 Tip 부분도 있어서 수험생들의 시행착오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지는 전반적으로 파스텔톤의 색상으로 배치돼 있어서 산뜻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줄곧 LC도 어휘량이 풍부해야 점수가 오른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은 본문과 해설지에 단어들도 잘 정리돼있어서 LC용 단어장으로 사용해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