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국가적으로 많은 수험생들에게 중요해진 시기가 된 상황에서 한국사 시험 등급을 요구하는 곳도 많아지고 국가에서도 많이 장려하다보니 좋은 교재로 한국사능력시험을 준비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던 와중에 만날 수 있었던 책입니다. 한국사도 역사 과목이다보니 내용도 많고 중간에 흐름을 놓치면 너무 어려운 구석이 있는데다 암기할 부분이 많아서 어려움을 토로한 적이 많이 있었습니다만, 이 책은 다른 한국사 수험서적들과 비교하면 가독성이 훨씬 좋아서 공부가 좀 더 수월할 것 같다는 느낌을 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진짜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 표시로 처리되어 있기도 하고, 암기가 꼭 필요한 부분은 이론부분 옆쪽에 있는 'Check 필수암기' 부분에서 알려주는 개념들을 선별해서 암기할 수 있는데요. 한국사를 공부하면서 등장하는 용어들을 어려움 없이 참고하면서 읽어볼 수 있는 짤막한 글귀들이 많아서 공부가 좀 더 쉽게 느껴지는 것 같은 책입니다. 다른 교재들은 웬만하면 인강을 수강해서 듣지 않고는 공부하기가 어려운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은 책 표지에 있는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유튜브로 연결된 인강들을 참고할 수 있어서 오로지 독학으로만 한국사 시험을 정복해야 한다는 걱정없이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책입니다.
책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느낀 점은 이 책은 단순히 기출문제들을 나열해서 수험생에게 모든 것을 맡기는 책이 아니라 기출문제들을 키워드별로 연구하고 분석해서 단계적으로 문제가 구성되어 있었고 문제들 옆에는 몇회 시험에 출제된 것들인지 출처가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책은 문제까지 풀컬러 구성이라 더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도식화된 자료나 mini book까지 책 한 권 안에 부록까지 푸짐한 구성이어서 기본서로 공부하고 문제를 푼 이후에는 부록을 손에 들고 다니면서 공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