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병, 전쟁, 위기의 세계사 - 위기는 어떻게 역사에 변혁을 가져왔는가
차용구 지음 / 믹스커피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역병, 전쟁, 위기의 세계사라는 제목에 걸맞게 수많은 위기와 절망에서 결코 굴복하지 않고 꿋꿋이 이겨내며 나름의 답을 찾아 적응했던 인류의 역사가 담겨 있는 책이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중앙대학교 역사학과의 차용구 교수님이 집필한 책으로 현재 기준으로 세계적인 분쟁으로 번지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지정학적인 의의에 대한 내용은 물론이고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들과 동독과 서독 등 독일에 관한 갈등, 아프리카 노예에 관한 이야기까지 인류사에서 우리가 결코 잊어서는 안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역사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어서 읽을 내용이 많았어요.

저는 주로 지식책을 즐겨 읽다보니 이 책에서 이전 책들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과거의 신선한 이야기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전혀 꾸밈없이 '독서하는 그 순간 자체가 영광'이었습니다. 특히 역사책은 다 읽으면 나름의 성취감을 주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유형의 도서들 중 하나였던 것 같네요. 보통 역사책이라고 하면 줄글로만 되어있는 경우에는 우리 역사가 아니고 지역도 다르다보니 흐름을 이해하기가 난해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 책은 충분한 이미지자료가 거진 책 전체에 고르게 배치되어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에도 이미지 자료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내지 레이아웃도 그냥 펴자마자 '음.. 이런 내지보면 책 디자인을 많이 해보신 분이 만든 것 같네.' 하는 느낌을 받아서 책이 제시하는 테마를 읽으면서 책 속에 몰입되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중세 역사는 물론이고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인들에게 각인된 생생한 역사를 읽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