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 근육의 해부학에서 피트니스까지, 삶을 지탱하는 근육의 모든 것
로이 밀스 지음, 고현석 옮김 / 해나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이 책은 실제로 미국의 정형외과 전문의이자 미국 UCLA 정형외과 교수인 닥터 로이 밀스가 쓴 책입니다. 인간의 섬세한 근육에 대해서 비록 우리가 의대에 가서 정형외과학에 대해서 배우는 것만큼 전문가적인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인체와 근육의 메커니즘에 대해서 깨달을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하는 수준까지의 역할은 해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의학에 대한 교양 서적인 이 책 '우리는 어떻게 움직이는가'는 의과대학에서 배울 법한 내용뿐만 아니라 이를테면 보디빌딩 등 근육과 관련해서 일반인에게 친숙한 소재에 대해서도 언급해 설명하는 등 우리 삶에서 인체와 근육의 메커니즘으로 일어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언급하고 보다 자세하게 설명해준다는 점에서 책에 대한 흥미를 극대화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평소에 손목이나 팔 등이 마치 기계처럼 어떻게 구동되는지, 그리고 몸을 움직인다는 것이 인체의 전체적인 부분에서 어떤 작용으로 이루어지는지를 궁금해 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어느정도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의대에 가지 않고도 근육에 대한 해부학적인 내용을 교양삼아 읽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교양 의학 서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설명이 어렵지 않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정도로 쓰여 있다보니 지인중에서도 제일 먼저 가족에게 권해보고 싶은 기분을 느끼게 만드는 책입니다. 근육과 의학에 관해 옛 이야기 등 세계사적인 지식들도 함께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