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가 우리를 속이는가 - 위험한 상술과 현명한 소비
안석호 지음 / 북레시피 / 2024년 10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세상에는 참 안하무인인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보는 눈이 없다고 해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자들, 어떻게든 경제적 이익을 위해서라면 다른 이들을 등치는 추악한 일을 자행하면서도 걸리지 않으면 별 일 없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이 책이 허심탄회하게 폭로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안석호 기자님은 어두운 곳에서 사람들을 속여가며 부정을 일삼는 사람들의 모습을 환히 비추고 발로 뛰어가며 취재하였고 그 내용을 책에 담아 이 사회의 해악들을 고발하고 있습니다.
더는 부정한 사람들이 선량한 사람들을 속이지 않도록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 의해 이 책이 읽혀져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첫 장부터 읽는 이들로 하여금 순수한 분노를 자아내게 만드는 이 이야기는 전 세계로 눈을 돌릴 것도 없이 바로 우리 주변인 대한민국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끔찍하고 추악한 일들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있는 저자 기자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제가 몰랐던 일들이 이렇게나 많았다는 사실을 알고 정말 소름끼친다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금 새삼스럽게 알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정직하게 기업을 운영하고 소비자를 기망하지 않는 사회가 도래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지금 우리나라에는 너무도 많은 도둑들과 사기꾼들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고 소비자를 우롱하는 처참한 실상이 참 많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