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 또 만나, 깃대종 - 친환경 심리학자의 동물 사랑 이야기, 문화체육관광부의 '중소출판사 성장부문 제작 지원' 사업 선정
김명철 지음 / 북플랫 / 2024년 10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지구를 구성하는 동물이란 비단 인간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동물들도 포함되는데요. 땅 위를 걷는 동물이나 바다에 있는 것이나 하늘을 날아 다니는 동물까지 이 모든 생명체들이 함께 있을 때 비로소 지구는 온전한 정체성을 찾을 수 있음을 제게 알려준 책이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 보신 분들이라면 이 책이 동물에 관한 지식과 정보만 제공하는 책이 아니라 그 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것들이나 역사적인 이야기 등 인문학적인 지식들도 상당히 많이 얻을 수 있었던 책이라는 점에 공감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동물에 관한 이야기만 가득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우리가 이 동물을 바라보면서 할 수 있는 생각은 끝이 없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다른 책들에서는 읽어본 적이 없는 신선한 이야기가 많다고 느낀 것이 바로 두번째인데요. 동물들과 관련된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실들을 새로 알게 된 것 같아서 책을 읽으면서 독서가 재미있다라는 느낌을 준 책이었습니다.
보통 지식책이라도 읽기가 조금 힘들어서 다 읽었을 때 "힘들었지만 그래도 다 읽었다."라는 느낌을 주는 책이 있는 반면, 이 책은 "재밌게 읽었고 끝까지 다 읽었다."라는 느낌을 주는 책이라고 저는 한마디로 요약하고 싶습니다. 동물을 기본적으로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너무나도 추천드릴 만한 책입니다. 많은 동물들이 등장하고 이미지 자료들도 많아서 눈이 즐거운 책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