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고 바로 써먹는 쓸모 있는 한국사
미리내공방 엮음 / 정민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한국사는 수능시험에서 필수과목으로 지정되었기 때문에 대한민국 수험생들에게는 학업적으로도 너무나도 중요하고, 이전부터 필수과목으로 지정되어있던 공무원 시험에서의 중요성은 사실 두 말할 것 없이 상당히 큰 편입니다. 하지만 한국사는 시험범위가 아주 오래 전 고조선 시대부터 현대 대한민국 역사의 흐름까지 상당히 방대한 양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공부하는 데 있어서 벅차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이런 생각을 하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이 책 '읽고 바로 써먹는 쓸모 있는 한국사'가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 책도 고조선부터 대한민국의 탄생까지 사실상 전 범위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들이나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이 학습하는 한국사 서적과는 달리 설명이 더 부드럽고 이해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시험에서 보는 한국사는 왠지 공부하는 느낌을 받으면서 공부하는데 이 책은 하나의 흥미로운 논픽션 책을 읽는 것 같이 재미있었어요. 사실상 매 페이지마다 이미지가 있어서 관련된 내용에 대한 이미지나 삽화를 확인할 수 있다보니 딱딱하게 느껴지거나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흔히들 역사는 흐름이라서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 것이 한국사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책 한 권이 한국사의 흐름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