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만나는 대만사 수업 -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400년 대만의 역사 드디어 시리즈 2
우이룽 지음, 박소정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현대지성에서 또 하나의 괜찮은 책이 나왔네요. 뭔가 출판사 이름을 어떻게 기억하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기존에 읽었던 책들 중에 기억에 남는 양질의 도서들이 많이 출판되는 곳이어서 기억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드릴 책은 '드디어 만나는 대만사 수업'이라는 책인데요. 부제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대만의 400년 역사를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보통 대만의 역사라고 하면 중국의 공산당을 이끌었던 마오쩌둥과의 내전 사건과 국민당의 대만 세력과 관련된 역사를 주로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저도 대만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역사를 논하자면 이 부분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내전 부분을 더 심도있게 다루는 책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제 예상과는 달리 아주 오래 전부터의 대만의 역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는 책이었어요.

대만의 전설부터 대만 땅에서 흘러간 역사들까지 정말 세세하게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선사시대부터 청나라가 통치한 시대, 그리고 이어서 일본이 통치한 시대와 중화민국까지 파란만장한 대만의 역사를 읽어보면서 대만이라는 나라를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책이 너무 크거나 두껍지도 않아서 가볍고 선선한 마음으로 읽어볼 수 있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