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을 요리하는 레시피 84 - 고전으로 배우는 직장인 처세학
이재토.이홍의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이 책은 행정학 박사이자 공무원, 대학교수로서 등 숱한 조직 생활을 경험했던 이재토 교수와 현직 정신건강의학과 이홍의 전문의 두 분이 집필한 책입니다. 조직 내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지 그 처세술과 성공학의 해답은 중국 고전 속에 있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중국 고전 이야기 속에는 인간사에 교훈을 줄 만한 내용들과 사건들, 문헌들이 즐비한다는 점을 다른 어떤 책보다도 확실하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대 중국의 현인인 한비자의 서적에 담긴 내용이 많았는데 이 책에 그렇게 진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 줄은 사실 잘 모르고 있었거든요.

책의 부제에는 직장 내에서 부하를 단 한 사람이라도 둔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한다는 문구가 있는 만큼 이 책은 조직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유익한 책입니다. 꼭 누군가를 다스리고 명령을 하는 위치에 있지 않더라도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마음가짐과 인간관계 및 사회생활에서의 다양한 책략들을 전수해 주기 때문에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현명하게, 효율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인데요.

저는 이 책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아무래도 사람들 사이에서 부대끼며 살아야 하는 것이 인간사이므로 우리가 상처입을 수는 있겠지만 적어도 너덜너덜해기 보다는 작은 상처만 입거나 혹은 그 상처도 미리 예견해 피할 수 있도록 꿀팁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 중간중간에 있는 일러스트 덕분에 더 재밌게 읽을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