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말인지 이해하셨어요?
로저 크루즈 지음, 김정은 옮김 / 현암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컬처블룸으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사람들 간의 대화를 방해하고 의사소통을 어렵게 만드는 것들은 주변의 소음이나 상대방의 발음 또는 표현 등이 부정확하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사람 사이의 대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을 명확하고 통쾌하게 짚어주고 있는 책이라고 소개드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로저 크루즈님은 멤피스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면서 인지심리학과 언어심리학을 오랫동안 연구해 오신 분인데 이 분의 논문이 인용 횟수가 무려 5,000회 이상이라고 할 정도로 이 분야의 선각자입니다.

언어학에 대한 지식이 깊으신 분이 쓴 책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외국어 중에서 특히 영어를 사용하는 원어민들 사이에서 발생한 의사소통의 문제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영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생생한 영어 어휘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또다른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너무 추천드리고 싶고 사람 간 이루어져야 하는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매우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그 안에 담긴 이야기들도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등 현재 우리에게 잘 알려진 인물들부터 100년 전 인물과 미국의 역사까지 들여다볼 수 있음은 물론입니다. 영어와 의사소통에 관한 부분을 한국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우리말과 우리 표현에 맞게 번역이 되어 있어서 어려움 없이 매끄럽게 정독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