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칠맛 나는 맥락 영어
이길영 지음 / PUB.365(삼육오) / 2024년 9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이 책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교육과 이길영 교수님이 쓴 책으로 저자가 미군기지에서 군복무를 하는 카투사(KATUSA) 시절의 이야기부터 미국 유학을 위해 먼 길을 떠난 후 미국 도착 시점부터 공부를 끝낸 이후까지 지금까지 보고 듣고 느낀 미국과 미국식 표현들을 담은 상당히 유익한 서적입니다. 특히 영어를 항상 보고 듣는 현대인들은 유튜브만 틀더라도 쏟아져나오는 외국인들과 영어로 인해서 어느정도의 영어 표현들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데, 이 책이 많은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어쩔 수 없이 영어를 항상 가까이하고 있다보니 영어로 일을 하는 사람들은 살아있는 영어 표현을 알 수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한국에서 책이나 영상을 통해 영어를 공부하고 이를 시험에 대입해 활용하는 수험을 목적으로 하는 이른바 시험영어를 주로 공부하고 있지만 미국 본토, 즉 현지에서 미국인들이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진짜 살아있는 생생한 영어 표현들이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표현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책에서 진짜 살아있는 영어 표현들을 배울 수 있고, 더불어 저자가 가족들과 미국에서 오랜 기간 생활하면서 보고 들은 내용을 통해 미국인들의 사상과 정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볼 수 있어서 미국이라는 한 나라와 그 국민들을 좀 더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