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수능 독해 불변의 패턴 실전편 모의고사 15회 - 수능 1등급을 완성하는 영어독해 실전서 l 해커스 불패 시리즈 ㅣ 해커스 불패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4월
평점 :




평가원의 경향에 맞는 새로운 지문의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수능영어 1등급을 받기 위한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는 최선의 전략인 것 같아요. 이 책은 기본적으로 총 12회의 실전모의고사가 앞쪽에 배치되어 있고, 그 다음에는 3회분의 고난도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어서 총 15회의 방대한 양의 수능 모의고사 형태의 영어 모의고사를 풀어보실 수 있습니다.
모의고사 영어 문제처럼 1~17번의 듣기 영역의 문제들을 제외하고 18번부터 45번까지 동일한 방식이라서 수험생들이 이 책을 통해 공부할 때는 70분에서 듣기를 20분 제외했다고 가정하면 한 회당 50분 정도로 넉넉잡아 풀어보면 딱 좋을 것 같은 구성이더라구요. (물론 OMR 카드를 작성하는 시간까지 안배하면 45분 정도 안에 모든 문제를 끊어내는 것을 목표로 풀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 책은 실제 모의고사와 같은 폰트를 쓰고 있어서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고 영어 지문들의 퀄리티도 괜찮았어요. 무조건 기존의 모의고사나 수능에서 출제된 기출문제만을 가지고 묶어 편집한 단순한 책이 아니라 더욱 좋았습니다. 기존에 출제된 소재들 중에서 중요한 것은 선별해서 추가적으로 구성하되 지문은 해커스에서 새로 제작한 것 같았습니다. 난이도도 고2-3 모의고사에 적절하게 대비할 수 있을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고 각 모의고사마다 실제 OMR 카드가 있어서 마킹까지 해보면서 시험장 느낌대로 시간 안배 연습이 가능한 책이었습니다.
총 15회 모의고사에 맞게 OMR 카드도 15장이 포함되어 있네요. 본문의 지문 퀄리티도 좋지만 해설지도 상당히 자세하고 가독성이 좋은 교재에 속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휘, 구문분석, 해석, 오답분석이 한 눈에 들어오고 확연하게 구분될 수 있도록 폰트와 레이아웃이 매우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느정도 구문분석이 충분히 가능하고 앞으로 다가올 2025학년도 수능 영어영역 대비를 위해 실전모의고사를 풀어 볼 수험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