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행성계 미스터리 - THE MYSTERY OF EXOPLANET SYSTEMS ㅣ 김종태 미스터리 시리즈
김종태 지음 / 렛츠북 / 2024년 6월
평점 :



광활한 우주의 세계의 미스터리를 소개하는 책의 네 번째 시리즈인 '외행성계 미스터리'가 출시되었습니다. 외행성계라고 하면 쉽게 말해서 앞 부분에 등장하는 목성계, 토성계 등의 행성부터 설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지구나 달 같은 행성보다 유로파, 토성의 고리 등 외행성계에 뭔가 알 수 없는 두려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이런 걸 우주공포증이라고 하더라고요 :) 그런데 이 책에서 실제로 유로파에 대한 설명을 실제로 보게 되니까 제가 평소에 몰랐던 부분들에 대한 궁금증이 어느정도 상당 부분 해소된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이 책 한 권으로 우주의 비밀의 일부를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책은 비록 한 권이지만 지구보다 수십배 수백배나 클 정도로 비교할 수 없는 공간의 존재에 대한 비밀이 담겨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특정 행성의 지름이나 온도 등 기본적인 제원(?) 수치에 관한 것은 물론이고 그 행성들만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나 일반인들이 꼭 알아야 할 천문학적인 교양 지식들도 책의 중간중간에 쏙쏙 들어 있어서 천문학에 대한 공부도 참 많이 할 수 있는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게 해 준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우주와 천문학을 좋아하는 우주덕후이 제 주변에도 있는데 그런 분들께 정말 꼭 읽어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예요. 천왕성계의 티타니아, 해왕성계의 트리톤 등 신비로운 외계 행성에 대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