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상식 2 - 이 세상 모든 것들에 대한 가장 기상천외한 잡학사전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시리즈
매튜 카터 지음, 오지현 옮김 / 온스토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 담겨 있는 여러가지 잡학상식적인 내용들을 신박함 그 자체였습니다. 무미건조한 삶에서 독서를 통해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그런 즐거움을 주는 책을 고를 수 있다면 제 리스트에 이 책이 무조건 들어갈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24세의 웨일스 출신 틱톡커로서 틱톡에만 500만 명, 유튜브는 5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거대 인플루언서인 저자 매튜 카터가 선보이는 잡학상식 시리즈는 '이 세상 모든 것들에 대한 가장 기상천외한 잡학사전'이라는 표지의 부제에 걸맞게 제가 이제까지 본 적이 없는 신박한 소재들과 이야기들을 소개하며 소소한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미국, 일본, 영국, 호주 등 국가별 특징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우주나 심해 등 현대인이 기본적으로 가장 큰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대한 소재를 다루고 있어서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도서라고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챕터나 테마 하나하나의 글이 그리 길지 않아서 심심풀이 겸 읽을 수도 있고 나누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과학적인 부분에서 특히 많은 팩트를 알게 되어서 두뇌를 보완하는 좋은 과학서적이자 잡학상식 서적이 된 것 같아요. 2024년도 중반부에 접어들었는데, 한 해를 정신없이 바쁘게 달려오면서 지친 일상에서 힐링이 되어주는 책이었습니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