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톨릭에 관한 신앙사전 - 진리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페터 제발트 지음, 이기숙 옮김, 최현식 감수 / 보누스 / 2024년 3월
평점 :



군대에서 처음 홀로 갔던 성당에서 세례를 받고 로마 가톨릭교회의 신자가 된 후 지금까지 세월동안 오랫동안 가톨릭 신앙을 지니고 있는 저에게는 마치 한 줄기의 빛과 한 줌의 소금과 같은 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여러 공의회를 가쳐 변모한 가톨릭교회의 역사뿐만 아니라 성 프란치스코 성인 등 가톨릭교회에서 매우 잘 알려져있으며 성인으로서 존경받은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교에 대한 신비로운 내용들인 천사들과 악마에 관한 여러가지 내용들도 이 책에서 찾아볼 수 있어서 가톨릭교회의 전승이나 교회에서 이어져 내려오는 이야기들, 그리고 성경을 배경으로 하는 소재들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등 그리스도교에 대한 수많은 이야기를 찾아볼 수 있는 그런 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말그대로 가톨릭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는 책이다보니 성당을 다니면서 진실된 신앙심을 가지신 분들은 누구든지 이 책의 표지를 보면 읽어보고 싶어서 안달이 나는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래 저는 가톨릭의 신비스러움과 오랜 역사에서 나오는 깊이에서 우러나오는 수많은 전승등을 동경하고 (물론 개신교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오직성경주의에 기반하여 신뢰하지 않고 있으나 저는 그들의 다름을 인정합니다.) 가톨릭신앙을 오랫동안 유지해왔습니다만, 이런 컨셉의 책은 처음 읽어보게 되어서 굉장히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