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분파 정답이 보이는 운전면허 필기 학과시험문제은행 (1종.2종 공통) - 문제 아래에 정답과 연상단어를 함께 수록+<특별부록>:핵심요약정리노트 수록 2024 기분파 시리즈
도로교통공단 지음 / 에듀웨이(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험서의 명문인 에듀웨이사의 2024년 기분파 새 교재중에 운전면허필기시험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대한 교재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책에 있는 문제들은 도로교통공단 공개출제문제를 100%제공하고, 실제로 '이 책에 실린 1000문제 중에 40문제가 그대로 출제된다'라고 책 표지에 쓰여있는걸 보면 굳이 이 책 외에 다른 책을 구입해서 볼 필요가 있을까 개인적으로는 이런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문제가 여기서 나오니 이 책을 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 필기 시험중에서 1, 2종 공통 문제가 다 포함되어 있고, 책은 그리 두껍지 않아서 좋은 것 같네요.

콤팩트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 것 같아서 만족스러운데 특히 운전면허시험은 필기를 빠르게 끝내고 실기에 집중하시는게 좋기 때문에 필기는 가급적이면 속성으로 끝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실기는 차근차근 배우시고 자신감을 가진 상태로 면허를 따셔야 안전사고도 예방된다고 생각하지만요.) 이 책은 쓸데없는 구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수험생들이 운전면허 필기시험에서 꼭 필요한 정보들만을 압축으로 구성한 책입니다. 꼭 풀어봐야 할 문제들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문제들 아래에는 '정답이 보이는 핵심키워드' 부분이 있어서 문제를 풀어보고 이 코너에서 어떤 점을 핵심적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차피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아무리 어렵다고 쳐도 문제은행식으로 그 안에서 나온 문제들이 비슷한 유형으로 계속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제 경험상 필기시험은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필기 교재를 한 권 정도는 구비해서 공부를 하시는 것이 좋고, 개념이 자세하고 예제가 적은 문제보다는 개념 설명이 짧고 최대한 문제은행 방식으로 공부하시는 것이 좋은데 이 책이 그러한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책 뒤쪽에는 핵심요약정리노트가 있어서 이 부분만 몇 번 반복하셔도 필기시험 응시에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