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왜 마약 변호사를 하는가 - 당신이 알지 못하는, 약한 사람들의 이야기
안준형 지음 / 세이코리아 / 2023년 11월
평점 :



폭등한 마약 범죄로 인하여 마약으로 인한 폐해가 너무나도 성행해지는 지금 우리나라 정부는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핏대를 세우고 마약 범죄를 단속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지금 마약이 사회적으로 매우 거대한 문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이 책은 꼭 읽어봐야 할 중요한 도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단 제 개인적으로는 법학이나 법조계에 관심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이 책은 한국과 미국 변호사 자격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변호사 분이 쓴 책이어서 법조계의 시선을 제대로 알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저는 마약이 성행하면서 가정을 파괴해버리고 있는 이 상황에서 마약이 너무나도 원망스럽고 전세계에서 마약을 모조리 사라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마약으로 인해 고통받는 당사자들과 그 가족들이 문득 걱정이 될 때가 있는데 이 책을 읽어보면 그렇게 마약에 손대는 사람들의 리얼리티 스토리를 읽어볼 수 있다보니 볼 거리도, 생각할 거리도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항상 제 한켠에는 로스쿨에 대한 희망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형사 사건을 수사하는 입장, 판단하는 입장, 그리고 변호하는 입장도 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이렇게 법조인 분들이 쓴 책들을 읽다보면 무척 흥미로워서 시간가는 줄 모르는 것 같네요.
무튼 이 책에서는 마약 범죄사건을 전문으로 변호하고 있는 현직 변호사가 담당했던 수많은 사건들과 그 과정에서 만났던 사람들, 그리고 마약 범죄에 대한 설명과 저자의 상념까지 많은 부분을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지금은 마약과의 전쟁을 하는 시대입니다. 마약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람을 서서히 잠식하는지 모든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마약 범죄의 실상과 마약 관련 소송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