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다른 길의 선택들 - 예측할 수 없는 내일을 위한 헤일 메리의 법칙
윌리엄 L. 실버 지음, 김경애 옮김 / 청림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달하려는 내용이 명확하고, 가벼우면서도 흥미롭고, 평소에 비슷한 부류의 다른 책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새로운 사실들이나 흥미진진한 교양 지식들을 확인할 수 있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고 저도 읽으면서 '아 이 책은 꽤 재밌네. 주변 사람들한테 추천해주거나 선물해 줘도 괜찮을 것 같은 책이다.' 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생각했던 책인 것 같습니다. 미국의 금융학, 경제학 교수로 30년 간 근무한 경력이 있는 저자는 30년 간 뉴욕대학교에서 MBA 과정을 지도한 최고의 커리어를 보유한 사람입니다. 그동안 보고 느꼈던, 그리고 터득했던 세상의 법칙을 집약적으로 정리해 이 책에 담아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미국인이다보니 미국 정치나 미국의 대통령들에 관한 이야기들도 많이 있어서 주로 미국 문화에 관심이 가장 많은 제게는 그 어느 책보다도 볼 거리가 많은 책이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야기들이 많아서 좀 더 신선하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책이고요. 읽는게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고, 한마디로 표현하면 딱딱하지 않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책입니다.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 정말 얼마나 될까요... 주말에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면서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는 그런 책의 향기가 납니다. 저자가 이제껏 MBA 과정을 지도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에 대한 흥미로운 한 편의 에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제가 재미있었으니 다른 분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