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벌거벗은 세계사 : 경제편 - 벗겼다, 국가를 뒤흔든 흥망성쇠 ㅣ 벌거벗은 세계사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4월
평점 :




굉장히 깔끔한(^^) 느낌이 들고 기분 좋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물론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안타까운 역사의 일부도 있지만 책이 내용을 굉장히 자세하게 서술해 주고 있다는 점이 저는 꽤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내용도 아주 재미있었고 단순히 인터넷 포탈이나 인터넷 백과사전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보다 훨씬 더 깊고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역사 속에서 제가 몰랐던 점이 이렇게 많았는지 저는 알지 못했던 것 같네요.
특히... 피렌체를 지배한 메디치 가문은 지금까지도 최고의 가문 중 하나로 회자되고 있고 여러 글에서도 만날 수 있었던 소재였는데 바로 그 피렌체를 지배한 메디치 가문에 대해서 매우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끌려와 영국이나 북미(미국) 부근에서 노예가 되었던 범지구적 인권 유린이 자행되던 사건에 대해서도 너무나도 잘 알게 되었고요. 사실 인간이 인간을 노예로 삼는다는 것이 어떤 개념인지 크게 와닿지 않아서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거의 모든 궁금증이 이 책을 통해서 해결된 것 같아서 너무도 후련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역사책인데 전혀 지루하지가 않고 잘 읽힌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가독성이 아주 좋은 책이예요. tvn 교양프로그램인 벌거벗은 세계사의 제작팀이 만든 희대의 명작도서 중 하나라고 봅니다. 제가 읽은 책 중에서 일단 올해 가장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역사책 중 하나입니다.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 북유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