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비자의 마음
멜리나 파머 지음, 한진영 옮김 / 사람in / 2023년 3월
평점 :


현대에는 정말 많은 정보가 판치고 이런 정보들이 인터넷이라는 매체는 물론이고 사람들 사이에 늘어난 범용성과 적용을 통해서 엄청나게 전파되는 경향이 있어서 소비적인 측면에서 사람들의 심리와 성향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책은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심리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수행된 각 대학 교수들의 연구팀들이 조사하고 발견해 낸 소비적인 행동 법칙과 다양한 심리학적 연구 결과들을 남김없이 소개해 주고 있는 상당히 유익한 책입니다.
이 책을 읽어 보시는 분들은 우리가 어떤 심리와 본능 속에서 살아가는지 알 수 있고 어떤 잘못된 행동이라는 호수 안에서 허덕이며 헤엄치고 있는지를 낱낱이 알 수 있게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연구 결과에 대한 이론만 주야장천 늘어놓는 책이 절대 아니라 이야기 식으로 저자가 독자들에게 말을 걸듯이 친숙하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과, 다양한 사례를 예시로 제시하면서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이론들을 더욱 현실감과 거리감 있게 가까이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이라고 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심리학적인 내용과 법칙들은 단순히 몇 개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상당히 많은 연구 결과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책을 다 읽으신다면 상당히 많은 심리학적인 교양 지식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이 책을 꼭 읽으시고 현명하게 소비하는 변화를 느끼시기 바랍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