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이미 읽혔다 - 거짓과 진실을 가려내는 행동의 심리학, 개정판
앨런 피즈 지음, 황혜숙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2월
평점 :



지금까지 여러 권의 행동심리학 등 사람의 몸짓(보디랭귀지) 신호를 분석하는 책을 만나본 적이 있지만 이 책만큼 다양하고 수많은 내용들을 분석하는 책은 처음이었습니다. 인간의 목, 팔, 다리, 손짓 등 각 신체 부위들을 포함해 모든 자세들을 분석하여 그 사람의 심리 상태가 현재 어떠한지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있고, 그 결론이나 각종 대학교수 연구팀들의 연구 결과도 함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사람의 몸짓과 심리를 분석한 책은 솔직히 시중에 널렸습니다만 이 책만큼 많은 내용을 집약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은 제게는 이 책이 처음입니다. 모든 책을 다 배제하고 딱 한 권의 보디랭귀지 분석 서적을 찾는다면 이 책을 선택하시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될 만큼 이 책은 읽으면서 참 많은 내용이 있다고 생각했고, 이 책이 가지고 있는 내용은 다른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을 전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책은 보지 않으셔도 상관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이 다루고 있는 내용은 이 책의 저자가 이전에 엄청나게 많은 판매 부수 기록을 올렸던 이력을 가지고 있는 책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상당히 많은 독자들이 선택한 책이라는 점에서 책에 대한 신뢰도를 훨씬 더 많이 보증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사람의 각 신체 부위별로 분석을 하고 있어서 이 책을 두 번만 정독하셔도 행동에서 드러나는 다른 사람들의 미묘한 심리를 분석할 줄 아는 시각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현대 사회는 옛날보다 훨씬 더 진보한 커뮤니케이션의 사회이므로 사람의 몸짓을 통해 컨디션을 파악해 내는 것은 사회생활의 성공의 핵심 요소가 되는 시대이므로 이 책은 모든 사람들이 읽어야 할 책이지만 내용이 너무 유니크하다 보니 다른 사람은 이 내용을 몰랐으면 좋겠다는 이기적인 마음이 들게 할 정도로 매력적인 책입니다. :P
*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