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생물도감의 희귀한 생물 대백과 - 신기함 주의! 입이 떡 벌어지는 생물 총집합! 체험하는 바이킹 시리즈
TV생물도감 지음, 구연산 그림 / 바이킹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구독자 60만 명에 육박하는 'TV생물도감'이라는 유튜브 채널의 주인공인 인플루언서가 집필한 책입니다. 저자분은 생태 전문 크리에이터이고 이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하고 독특한 희귀 생물들을 대중들에게 알리며 공적으로 매우 유익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도 많은 분들이 새로운 생물들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익한 도서 중 하나라고 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을 볼 수 있는 연령은 어린아이들부터 성인까지 연령과는 전혀 무관하게 남녀노소 누구나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이나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흥미를 유지하기 위하여 차근차근 친절하고 관대한 설명으로 본문이 구성되어 있고, 올 컬러로 된 이미지 자료의 비중이 활자보다 더 많아서 생물들의 실제 사진들을 보며 많은 생물들을 머릿속에 기억하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성인들이라도 이 책에서 처음 보는 생물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각 동물들의 생태나 메커니즘을 과학적인 사실에 기반하여 설명해 주고 있다는 점에서 생물학적인 교양 지식도 충분히 넓힐 수 있을 만큼 좋은 책이고요. 저 또한 이 책을 통해 TV생물도감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알게 되었고 바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고 왔네요.

책의 뒷부분에는 가위로 점선을 오려서 앞의 사진을 보고 이름을 맞출 수 있는 생물 종이 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책의 내지가 빳빳해서 카드로 쓰면서 보관하기에 참 좋고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충분한 학습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해마나 불가사리 등 평소에 궁금해하던 생물들이 살아가는 방식에 대한 과학적인 원리가 궁금했는데 이 책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중고등학생들이나 성인들이 읽어도 충분히 생물들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TV생물도감 #유튜브생물도감 #희귀생물 #생물카드 #생물대백과 #동물사전 #희귀동물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