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꿀딴지곰의 레트로 게임 대백과 - 열혈 겜돌이의 명작 고전 게임 추억 찾기 연구소
꿀딴지곰 지음 / 보누스 / 2022년 10월
평점 :



전 세계를 주름 잡았던 명작 고전 게임들이 책 한 권에 모두 수록되어 있는 책을 기다리고 계셨다면 바로 이 책을 읽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상 고전 게임들의 백과사전이라고 볼 수 있는 전무후무한 책입니다. 제가 정말 어린 시절부터 했던 게임들도 이 책에 모두 수록되어 있는데요. 이 책은 시대별로 명작 고전 게임 작품들을 정리하고 있어서 각 게임들이나 시리즈물들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변천사까지 한눈에 읽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순히 가나다순으로 배열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시대순으로 되어 있다 보니 '아, 이게 OO 시절에 출시된 게임이었던 거구나.'라는 생각을 함께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제가 정말 어렸을 때 했던 게임들의 대략적인 이미지는 평소에 곧잘 떠오르면 그에 대한 사색에 잠깐 동안 잠기곤 했지만 게임의 제목에 대한 기억은 존재하지 않다 보니 때론 그립기도 하고, 그러한 어린 시절의 추억이 향수를 불러일으키곤 했던 것 같아요. 제가 이미지로 첨부한 두 게임들이 이 책이 가지고 있는 무수히 많은 고전 게임들 중 두 가지 게임인데요. 제가 그토록 많이 클리어하고 많은 시간을 보냈던 게임들입니다.
아 참, 그리고 꿀딴지곰이라는 이 책의 저자분은 게임 유튜버이면서 고전 게임에 대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전 게임 관련 지식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각 게임의 제작사와 제작연도, 그리고 제작과 관련된 수많은 다양한 비화까지 이 책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게임을 하지 않고 단순히 이 책을 읽어 보는 것만으로도 고전 게임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예비 독자 여러분들도 어린 시절에 즐겨 했던 게임의 제목을 찾아보면서 그 시절로 잠시나마 되돌아가고 싶으신 분들은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