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신기한 IT는 처음입니다 - 아날로그 인간도 재미있어하는 디지털 시대의 일상 속 IT
정철환 지음 / 경이로움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요즘 들어 IT나 NFT, 블록체인, 딥러닝, 인공지능, 자율주행 차량 등에 대한 책이 무수히 많이 쏟아져 나온다는 것을 오프라인 서점의 선반이나 온라인 서점의 동향을 주시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당연하게 예상하고 계시는 수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IT에 관한 책이 2022년에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만, 그중에 딱 한 권만 읽어야 한다면 이 책을 읽어 보시면 됩니다.

제가 그만큼 단언하고 있을 정도로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고요. 사실상 지금 이 IT 쪽 분야에서 예의주시하고 있는 각종 분야들을 총망라해서 다루고 있는데 단순히 개요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각 소재들의 기본적인 원리까지 들여다볼 수 있을 정도로 내용이 자세합니다. 공학 전공자나 실무자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데 입문자 수준에서는 최고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끔 저자가 꼼꼼하게 독자들을 배려하면서 쓴 책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책입니다.

제가 첨부한 이미지처럼 비트코인 분야에 관해서는 단순히 '비트코인 채굴'에 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그 원리와 과정을 알 수 있도록 자세하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현재 IT 분야에서 핫한 이슈들은 모두 접해볼 수 있으니 책 한 권으로 IT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소재들에 대한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책 여러 권을 한 번에 읽는 것 같은 가치가 있다는 느낌이 책을 읽으면서 지속적으로 들었던 책입니다.

2022년에 IT 책을 딱 한 권만 읽어야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저자의 설명을 들어보세요. 제가 막무가내식으로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칭찬할 만큼 이 책이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리고 사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것들을 모르는 현대인은 아는 것이 없는 사람처럼 치부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기 때문에 복잡한 실무 체계는 알 수 없어도 IT 산업의 기본 원리는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