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클래식 작곡가 열전 - 천재 작곡가들의 은밀한 사생활과 진짜 음악 이야기
야마미치 유카 지음, 안혜은 옮김 / 시원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우리에게 잘 알려진 클래식 작곡가들이 많습니다. 이를테면 궁정 음악가였고 모차르트와 함께 두 명의 천재로서 양대 산맥을 이루었다는 살리에리를 비롯하여 루트비히 판 베토벤, 브람스, 그리고 바람둥이 기질은 다분했지만 수려한 외모와 훌륭한 피아노 실력으로 당시 뭇 여성들의 여심을 사로잡았던 인기남인 리스트 등 여러 클래식 음악가들이 이 책에 나와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전문가인 일본인 저자인 야마미치 유카 씨가 역시 애니메이션 강국다운 감성으로 그려낸 이쁘고 아기자기한 그림들도 함께 수록되어 있는데요. 줄글로만 되어 있는 책이 아니어서 만화를 보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보니 책도 빠르게 읽을 수 있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전혀 지루함 없이 우리에게 이토록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클래식 작곡가, 피아니스트들의 사생활을 몰래 훔쳐보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그리고 궁정 음악가 살리에리가 슈베르트, 베토벤, 리스트 등 제자에게 음악적 기술을 사사했고 쇼팽과 리스트가 절친이었던 것 등 처음 알게 된 작곡가들에게 대한 클래식 교양 지식들이 굉장히 많아서 이 책을 통해서 이전과 달리 정말 많이 알게 된 것 같아 뿌듯함을 주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 그들이 천재라는 사실은 물론 변함은 없지만 사생활을 들여다보니 인간적이고 감정적인 면도 풍부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멀게만 느껴졌던 클래식 셀럽들의 인간적인 면모를 만나보고 싶은 모든 분들께 추천드려요. 만화가 있어서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