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입사원 상식사전 - 일도 관계도 센스 있게 하고 싶은 신입사원을 위한 회사생활 필독서, 최신개정판 ㅣ 길벗 상식 사전
우용표 지음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회사에서 쓸만한 내용이 많이 들어있는 책입니다. '뭐 이런 것까지 알아야 해?'라고 생각하실 필요 없이 이 책에 있는 내용들은 실제로 저자가 회사에서 일을 해보기도 하고 운영해 보기도 하며 온몸으로 배워낸 직장 생활 가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회인으로서 할 수 있는 도움 되는 행동과 그렇지 못한 행동은 분명히 존재하며 작은 차이 하나하나가 결국 큰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이 책에서 사회 초년생분들이 회사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수많은 TIP들을 얻을 수 있으니 한 번쯤은 꼭 정독해 볼 만한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20대부터 30대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MZ 세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도서일 뿐만 아니라 지금 회사를 다니면서 직장 생활을 이미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한 번 읽어보라고 손에 쥐여주고 싶은 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사소한 말 한마디부터 인간관계에서 필요한 요령 있는 행동들과, 회의나 보고서 작성 등 구체적인 실무에 관해서도 참 많은 팁을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이직, 임금부터 시작해서 실제 회사에서의 근무와 회식, 경조사까지 말 그대로 회사에 발을 들여놓으려고 하는 사람들은 이미 회사에서 몇 년간 일해본 사람들이 시행착오를 거쳐야만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이 책을 통해서 미리 배워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책의 저자도 우리 사회 전반의 고질적이고 핫한 키워드인 일명 '꼰대'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고 그들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논하고 있어서 젊은 MZ 세대가 연장자인 위 세대들과 더욱 유연하게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책에 대해서 한 줄 평으로 남겨본다면 ;이 책을 읽으면 일단 신입사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한 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