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 1줄 독일어 쓰기 수첩 : 중급문장 100 - 매일 독일어 습관의 기적! 저자 직강 유튜브 강의 제공 나의 하루 1줄 독일어 쓰기 수첩
박주연 지음 / 시대인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일어 공부에서 가장 필요한 건 아무래도 영어와는 달리 더욱더 복잡한 문법 체계를 파악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독일어는 실제로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가장 쉬운 언어 1위로 꼽힌다고 합니다. 물론 세계 공용어이고 어렸을 때부터 정규 교육 과정으로 배우다 보니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지만 영어는 어휘의 형태를 마구 변형시키기도 하고, 심지어 명사에 성별이 붙어 있어서 공부하는 데 있어서 난항을 겪기가 참 쉬운 언어입니다. 물론 불어 같은 언어들보다는 들어갈 때 울어도 나올 때는 웃기도 하고, 진보되고 선진적인 국가의 위상처럼 꽤 과학적인 언어라고 평가를 받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복잡한 문법 체계를 배울 때는 이 책처럼 문장으로 익혀 보면서 문법과 문장, 그리고 어휘에 친숙하게 다가가는 편이 상당히 좋은 독일어 공부 방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독일어 어휘는 전 세계에서 외국인들이 가장 공부하거나 암기하기 어려운 언어 1위로도 뽑힌 이력이 있어서 비슷한 것처럼 보이는 말이 굉장히 많은데, 이 또한 이 책의 구성 방식과 커리큘럼을 따라가며 공부하다 보면 어휘를 하나라도 더 쉽게 익힐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방편이 되어 주지 않을까 싶네요.

언어를 귀를 통해 실제로 들어보는 것이 텍스트로만 읽는 것보다 약 3배 이상의 학습 효율을 안겨준다고 합니다. 이 책은 www.edusd.co.kr 링크에서 MP3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하고 QR코드를 스캔하면 저자 직강의 무료 유튜브 강의도 참고할 수 있으니 독일어를 공부해 보시고자 하는 분들께는 날개를 단 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급 문장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지만 아주 기초적인 입문 수준이라면 이 정도 문장은 설명을 보면서 충분히 익힐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독일어 열공하시려는 분들께 참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는 책이므로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