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풀 이팅 - 심리학자가 말하는 체중 감량의 비밀
미하엘 마흐트 지음, 임정희 옮김 / 일므디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므디 출판사의 '마인드풀 이팅'이라는 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 수 있는 책이에요. 우리는 공복감을 제거하기 위해서 단순히 음식물을 몸 안에 투입시키는 행동을 하는 것 같지만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과학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음식들이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일으키는 여러 가지 작용을 알아볼 수 있는 책입니다.

사람의 기분이 좋을 때와 우울할 때 우리가 음식을 더 많이 먹는다는 사실과, 단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등 음식과 우리의 감정, 그리고 심리학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담겨 있어요. 마치 어떤 마법의 약(포션)을 먹으면 우리의 기분이 변하는 것 같은 사랑의 묘약(러브 포션) 등 판타지 이야기를 읽는 것처럼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심리학과 과학에 관한 내용이 있는 책이지만 무언가를 먹는 것에 대한 이야기이고 효과가 나타난 연구 결과를 여러 가지 읽고 있다 보니 그런 생각이 들었나 봅니다. ^^

분량도 너무 두껍지 않은 책이고 꽤 가벼운 편이라 휴대용으로도 충분히 간편히 지나다니며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차량에서 읽어도 멀미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이동 시 읽어도 가벼운 여러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어서 이동 중에 소소한 재미를 안겨 줄 수 있을 거예요. :)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없고, 식사를 하지 않아도 살 수 있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식사를 하고 짭짤한 음식을 항상 찾아 나섭니다! 그렇기 때문에 '밥을 먹고 사시는 분!'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은 읽고 숙지해 두면 좋을 만한 심리학 교양 지식들이 가득한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받아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