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탈무드 - 유대인 5000년 지혜의 근원 & 파워의 원천
샤이니아 지음, 홍순도 옮김 / 서교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탈무드 책은 시중에 정말 많고 많아요. 근데 이렇게 탈무드의 내용들을 많이 수록하고 읽기 쉽게 번역해 놓은 책은 그렇게 많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탈무드는 여러 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이야기들이 교훈을 담고 있어서 삶의 지혜와 양식을 살찌우는 참 유익한 서적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
유일신을 믿는 이스라엘 민족들이 참고하던 문헌이다 보니 특히 모세 등 인물과 구약성경 내용과도 관련이 있는 경우가 있어서 그리스도교 신자 분들은 더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종교가 없는 분이더라도 탈무드의 내용 자체가 너무도 유익하고 교훈이 되는 점이 많아서 충분히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
책은 350페이지 정도 분량이어서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고 책 크기도 조금 아담해서 휴대용으로도 참 가지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들고 다니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탈무드 책을 펴고 이야기를 하나씩 보시면서 탈무드에 숨어 있던 인생 구절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시간과 가정, 도덕, 육체, 자신과 타인 등 삶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지혜들이 곳곳에 숨어 있는 탈무드는 제대로 읽어 보신 분들이라면 지혜의 보물 상자 같은 느낌이어서 상자를 열고 많고 많은 보물 중에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황금을 찾아보는 듯한 느낌이 드실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특히 아이들이 이 탈무드 이야기를 읽으면서 많은 교훈을 얻기를 바라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책을 쥐여주고 독서를 권장해 보고 싶습니다. :)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읽어본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