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스토리×메디슨 - 살리려는 자와 죽이려는 자를 둘러싼 숨막히는 약의 역사
송은호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6월
평점 :


근래 본 도서들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책들 중에 하나였습니다. 이 책은 카시오페아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고 현직 약사이신 송은호 작가님이 집필한 책인데요! ^^ 저자는 현직 약사일 뿐만 아니라 철학이나 세계사에도 해박한 지식의 폭을 보유하고 있는 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어떤 약품에 대해서 약학이나 과학적인 논문을 첨부하면서 설명을 기반으로 쓰인 그런 고리타분한 책이 아닙니다. 일반인이 약물에 대해서 충분히 흥미롭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한도에서 정보를 전달하려고 하는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곳곳에서 엿보이는 책입니다. ^^
또한 그 약물과 관련된 과거 역사들도 함께 이야기 꾸러미에서 하나 둘 편지 뭉치를 꺼내 읽듯이 독자에게 특정 약물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제시하는데 이 스토리 하나하나가 정말 재미있어서 이 책을 읽다 보니 책의 한 절반 정도까지는 숨도 쉬지 않고 읽어 내려간 것 같다는 느낌이에요 :)
무엇보다도 근친혼으로 왕비가 된 한 여인은 자신의 혈육이자 남편인 로마 황제를 약초학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분한 이방인 여인을 고용하여 남편을 독살하고, 자신의 친아들이자 로마 사상 최악의 폭군을 황제로 앉히는 악녀의 이야기는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로 충격적이었습니다. ㅠㅠ 로마에서 대화재가 일어났을 때 하프를 연주했다는 그 사이코패스 황제와 독약에 관한 자세하고도 흥미로운 스토리가 이 책의 내용 중 일부에 포함되어 있으니 다른 분들도 꼭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이 책은 약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세계사와 관련된 교양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책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면서 손에 쥐여주기에도 상당히 바람직한 도서라고 생각이 되네요!! :)
* 도서 증정 감사합니다. (카시오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