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편집장을 빌려드립니다 - 편집장 출신 작가가 대공개하는 인생 2막을 위한 책쓰기 노하우
조기준 지음 / 활자공방 / 2022년 4월
평점 :


글을 쓰고자 하는 마음은 오래전부터 이어진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일지도 모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출간하고자 도전하고 있고 과감하게 뛰어드는 이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파이프라인 이론이 확산되면서 인세를 통한 안정적인 로열티를 위해 출판업을 인생의 2막으로 생각하는 기조가 흐르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이 책은 실제 편집장 출신 작가인 저자 조기준 씨가 독자들에게 어떻게 글을 써야 하고, 출판은 또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간단명료하면서도 단도직입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인세 등 구체적인 목표가 아니더라도 책을 쓰려고 하는 분들은 많을 텐데요. 그렇다면 과연 책은 어떻게 써야 하고, 그 시작인 주제와 챕터 나누기, 구체적인 글쓰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글쓰기의 정석을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즉, 노하우가 가득한 책이어서 예비 작가들이 아주 직접적인 도움을 받기 딱 좋은 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활용도가 정말 크다고 생각해요. 제 주변에도 글쓰기에 매료돼서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출판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몇 사람 있는데, 책을 읽으면서 가장 먼저 떠올랐던 사람들입니다. '그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면 좋겠다.' 하는 마음이 책을 읽는 내내 가득해지곤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주변에 책을 쓰곤 싶지만 어떻게 스타트를 끊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해 주세요. 출판과 글쓰기의 기본에 대한 수많은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 책을 읽기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저 또한 훗날 책을 쓰고 제 마음을 표현하고 싶기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평소 원하던 글쓰기에 대해 궁금한 점 몇 가지를 이 책을 통해서 얻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 도서 증정 감사합니다. (활자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