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愛 물들다 - 이야기로 읽는 다채로운 색채의 세상
밥 햄블리 지음, 최진선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색깔 속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잔뜩 담은 신비롭고 재미있는 매력이 있는 책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색깔들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다른 사람들에게 강렬하고 긍정적인 인상을 주는 옷인 빨간색이 미치는 영향에서부터, 그 빨간색이 아이들의 시험지를 채점할 때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가 있기도 하고요. 그 외에도 당구장에 있는 테이블의 바닥면은 왜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지 등 지금까지는 알지 못했던 다양한 교양 지식을 보충할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표지만 봐도 정말 많은 색깔이 있죠..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녹색, 하늘색과 같은 기본적인 이름을 가진 색상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어느 하나의 색깔 내에서도 수십여 개의 명칭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역사적으로 색깔 속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듣다 보니 역사 지식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여러 가지 색깔에 대해 설명하고 색깔을 주제로 다루기 때문에, 책을 넘기다 보면 마주할 수 있는 컬러풀한 색상들 덕분에 눈이 즐거워서 책을 완독할 때까지 신선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2시간 반 동안 단숨에 읽었던 이 책 덕분에 장시간 전철에 탑승해 있던 제게 이 책을 읽는 시간만큼은 따분함과 피곤함을 몰랐던 것 같네요. ^^

누구에게나 자신에게 맞는 색상이 있죠. 이 책에는 거의 모든 색상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읽어 보면서 자신의 페이보릿 색상을 골라보는 건 어떨까요?

* 도서 증정 감사합니다. (리드리드출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