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로펌은 무엇이 다른가 - 대한민국 대표 변호사의 승소 전략
이미호 외 지음 / 박영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읽을 가치가 있고 유익하고 도서였습니다. 박영사에서 평소에 좋은 책이 나온다는 느낌은 받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제가 매우 관심 있어 하는 분야와 관련된 책을 접하게 되어 진심으로 좋았어요.

우리나라에는 많은 로펌들이 있고, 그중에는 훌륭한 로펌이 많이 있습니다. 로펌에서 근무하고 계신 현직 변호사님들의 눈부신 활약이 담겨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이 책은 총 29가지의 큼직한 소송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어떤 기업들이 각각 원고와 피소가 되어 소송당사자가 되었는지, 그리고 어느 로펌의 어떤 변호사분들이 소송에서 변론을 맡았는지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세간에 정말 잘 알려진 강력하고 거대한 로펌인 김앤장법률사무소나 법무법인 세종을 비롯하여 많은 로펌들이 등장합니다.

변호사계도 역시 전문성이 우선인 것 같습니다. 특정한 분야를 전문으로 변론하는 로펌을 '부티크 로펌'이라고 일컫는다고 이 책에서 그 용어를 처음 배우게 되었는데요. 비트코인 등 IT 관련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로펌도 있고, 상표법을 전문으로 하는 로펌도 있으며, 국제적인 기업 간 분쟁을 전문으로 하는 등 다양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운용하는 로펌들의 활약상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 책은 소송의 쟁점과 증거, 변론에서의 주장과 논거 등의 내용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고, 대한민국 사회에서 있었던 큼지막한 사건에 대한 법정 변론 과정의 흐름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법학도 분들을 비롯해 법학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법학에 대한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

* 도서 증정 감사합니다. (박영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