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식하지 않는 삶
이시구로 세이지 지음, 전선영 옮김 / 머스트리드북 / 2022년 3월
평점 :


일본의 의과 의사 이시구로 세이지 씨가 집필한 과식하지 않는 삶이라는 책입니다.
책 내용을 보면 말 그대로 건강해지는 거의 모든 방법이 적혀 있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비단 먹는 것에 관한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후반부에는 정신건강을 관리하는 방법까지 총망라해서 설명해 주고 있는 유익한 책입니다. 아무래도 의학 전문가인 의사분이 쓴 책이어서 정신건강 파트도 단순히 마음챙김의 수준이 아니라 의학적인 분석을 곁들이고 있습니다.
앞 부분은 사과나 비트 등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은 식품에 대한 추천이 이루어지고, 건강한 식생활이란 어떤 것인지 전문가가 강의하는 것처럼 내용이 이어집니다. 우리는 어떻게 먹어야 하고, 언제 먹어야 하며, 무엇을 먹어야 과학적으로 수명을 늘릴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를테면 늦은 밤에 수면에 들어가기 전 식사를 하는 경우 심장병이 발병할 확률이 1.5배가량 늘어나며, 일본 오키나와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장수하는 곳에서는 어떤 식으로 생활해서 그토록 오래 사는지 식생활과 장수의 상관관계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중간중간마다 배울 수 있는 깜짝 의학 상식들이 있어서 제가 평소에 알고 있었던 잘못된 통념을 이 책을 통해서 고칠 수 있었고, 의학적인 소양의 폭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이 있는 것처럼, 에너지 드링크 등 다량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 건강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식품들에 대한 이야기들도 있어서 유익하고 그렇지 않은 식품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독자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해 줍니다. :)
주변의 소중한 분들에게 추천하고 선물해 줄 만한 책으로서 아주 적절해 보이는데요.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거의 모든 내용이 담겨 있어서 주변 분들에게 이 책 한 권을 선물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도서 증정 감사합니다. (머스트리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