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개념사전 93 - 개념 씹어먹고 수학문제 풀어 봤니?
조안호 지음 / 폴리버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존에 제가 리뷰했던 영어 서적이 영어를 조금 더 영어답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다면, 이 책은 바로 본질적으로 수학의 원리를 깨우치고 수학이라는 과목을 '조금 더 수학답게' 가르쳐 주는 친절한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아이들은 수학을 어려워합니다. 고등학생들 중에 수능에서 수학을 응시하는 것을 포기하는 수학 포기자들, 일명 '수포자'들이 속출하고 이과생들의 숫자가 감소하는 기현상까지 벌어지곤 했습니다. 아무리 문이과가 통합됐더라도 어차피 의치한수같은 과학 계열의 인기 학과에 진학하려면 미적분과 과학탐구 과목을 선택해야 대학에서 반영하기 때문에, 고등학생들에게 있어서 수학의 중요성은 여전히 건재하다고 생각합니다.

수포자들은 비단 고등학교에서만 등장하는 부류가 아니기 때문에 초등학생들이나 중학생들 사이에서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아이들이 지적 능력에 있어서 수학적인 감각이 떨어져서 수학을 잘 하지 못한다기 보다는 수학의 원리와 본질에 다가가는 것이 어려워서 수학과 거리를 두려고 하는 것이 아닐까요?

이 책은 중학생들이 그러한 예비 수포자들로 진화하는 것을 충분히 막아줄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과 조안호쌤이 서로 수학에 대한 대화를 하며 쌤은 학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우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등장하는 각 수학의 파트들의 개념 설명이 내용이 너무 명쾌하고 간단해서 중학생 연령 이상이라면 누구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초등학생들 또한 이 책을 통해서 '즐겁고 달콤한 수학'을 맛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주변에 초, 중등 학생들과 수학의 기본 개념이 부족하지만 수학의 끈을 놓지 않고 포기하고 싶지 않아하는 고등학생들에게도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

* 도서 증정 감사합니다. (폴리버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