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병원 영어 회화 - 간호학 전공 및 병원 실무자들을 위한 영어 회화 기본서+QR코드 및 mp3 파일 무료 제공
이수용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디컬 드라마나 영화에서 의료진들이 서로 복잡한 의학 용어를 말할 때, 일반인들은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료진들이 환자들이 알아듣지 못하도록 일부러 그렇게 소통하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들끼리는 전문 용어를 쓰는 것이 업무에 대해서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 이 책은 바로 일반인들의 그러한 난처한 상황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사용되는 영어 회화 뿐만 아니라, '기도,기관'을 의미하는 trachea, '흉막'을 의미하는 pleura 등 인체와 의학과 관련된 어려운 어휘들도 시중의 영어 단어장을 외우는 것처럼 유사하게 구성, 편집되어 있는 단어장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위의 이미지 2번에서는 각 부위별 영어 명칭을 설명하는 사진인데요. 저 사진 외에도 실제 단어장들처럼 구성된 부분이 매 챕터마다 깔끔하게 수록되어 있어요. ^^ 

 

그리고 단어만 외우는 것만 아니라 파트2 Practical Expression(실용 표현) 부분에서는 Have you ever been hospitalized?(입원한 적이 있으세요?) 등 실제로 병원에서 사용 가능한 영어 회화 표현이 많아요. 

 

파트1에서는 의학과 관련된 수많은 어휘를 확인할 수 있고, 파트2에서는 병원에서 주로 사용되는 회화 문장들, 그리고 파트3에서는 이러한 어휘와 표현들을 활용하여 환자와 의사, 또는 교환원과 행인 등의 대화처럼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서 오갈 법한 영어 대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한 권으로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영어 표현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의료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의료계를 준비하시는 분들, 또는 영어 공부를 확장해서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

 

 

 

 

 

* 도서 증정 감사합니다. (반석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