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하지 마라 - 논문 읽어주는 유튜버, 품격있는 성형(成形)에 대해 말하다.
이원 지음 / 엔파인더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현직 성형외과 전문의이자 미국성형외과학술지 PRS에서 최우수논문상에 채택된 경력이 있는 능력있는 저자인 이원씨가 집필한 책이다. 비블리오그래피를 보면 저자는 이미 성형외과학과 관련된 많은 의학서적 또한 집필한 이력이 있는 전문가 중 한 사람으로 보인다. 책의 제목은 무려 "성형(盛型) 하지마라" 이다. 성형외과 전문의이자 성형외과 병원 원장인 저자가 왜 이런 제목의 책을 썼을까 생각이 드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책을 넘겨서 읽다보면 전문가가 왜 이러한 제목으로 책의 제목을 정했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 많다. 무분별한 외모지상주의 사회 안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성형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이 될 만한 내용을 전해주고 있다. 이는 성형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성형을 하려고 결심하더라도 성형을 하려는 당사자가 조금 더 현명하게 시술을 결정하고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문가의 견지에서 조언을 아끼지 않는 책이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페이지를 넘기면 넘길수록 양심적인 의사의 입장에서 환자들에게 피와 살이 될 만한 좋은 정보들을 전해주는 저자에게 나는 작지만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다양한 사람들이 성형을 시도하며 연예인과 같은 미모를 가지고자 금전적, 육체적 희생을 아끼지 않을 때, 저자는 환자들을 돕기 위해 주저함 없는 헌신적인 의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잘못된 시술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의학적, 성형학적 조치를 취하여 도움을 준 사례들도 적혀있기 때문에, 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은 그러한 케이스를 참고하고 타산지석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성형 자체를 만류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어떤 성형이 필요하고, 그리고 성형을 한다면 어떤 방향으로 하는 것이 당사자에게 더 큰 이익이 될 수 있는지를 식견있는 전문가가 과학적인 근거와 조언을 전달하며 돕는 책이다. 솔직하고 담백하며, 양심적인 성형외과 전문가의 성형 노하우와 아낌없는 조언을 놓치지 않도록 이 책을 많은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