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일즈에 품격을 더하라 - 성공과 사람 모두를 얻는 리더십과 영업 스킬
손갑헌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나는 이 책을 정말 심도있게 읽어보기 위하여 서평 목록의 가장 마지막에 두고 읽고 또 읽으며 탐독했다. 이 책은 바쁘고 복잡한 일상이 반복되는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인지도 모른다. 사람이란 사회 없이는 살 수 없는 동물에 불과하고, 그 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인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과 교류는 필수 불가결한 존재임에 틀림이 없다. 각박하고 바쁘며, 인간관계의 중요성이 절실히 요구되는 지금 이 모든 우려들과 걱정들에 대한 희망책으로서 한 줄기 빛이 되어줄 수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저자는 성균관대학교에서 MBA, 서울대학교에서 CFO 전략 과정을 수료한 경영 분야의 전문가 중 한 사람이기도 하며, 91년도부터 은행 업무와 영업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수십 년 간의 실무 경험을 쌓았고, 현재는 KB 국민은행 본부 본부장으로 재직 중인 대한민국 은행계의 노련한 전략가이자 전문가이다. 그가 30년 간 영업 업무의 최전선에서 셀 수 없이 많은 거래처와 고객들, 즉 사람들을 상대하며 나누었던 이야기들과 경험 하나하나를 통해 얻어 낸 실무 지식과 노하우들을 온전히 녹여내 집필한 최적의 결과물이 바로 이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영업은 상품을 판매하는 업무를 일컫지만 영업이라고 해서 비단 회사나 개인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어떠한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에서 수많은 고객들을 응대해가며 거절당하고 또 거절당하며 눈물을 삼켜야 하고, 결국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숙련된 인간관계 스킬이 필요하다. 이 책은 저자가 평생 동안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얻은 최고의 대인관계 스킬과 인간관계에서의 노하우들을 독자에게 전달해주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영업을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 그 사람이 누구인지를 불문하고 도움이 될 것 이다. 단 한 장이라도 읽으면 도움이 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은 하나의 소주제를 가지고 장황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 책이 결코 아니며, 유용한 노하우만을 정제하여 독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팁을 끊임없이 전달하는 부글부글 끓는 노하우의 용광로 같은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