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으로 책을 쓰는 돼지
최은옥 글, 오정택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어느 날 광화문 서점에 갔더니 한 어린이가 책에 구멍이 날 정도로 눈을 떼지 않고 열심히 읽고 있었다. 저렇게 재밌는 책이 대체 뭘까. 궁금해서 흘깃 넘겨다보았더니 책으로 똥을 닦는 돼지였다.

 

이렇게 인기가 많았던 레옹 이야기. 그 뒤로 어떻게 되었을까 궁금했는데 작가님이 레옹 이야기를 이어서 써주셨다.

책 읽는 재미에 홀딱 빠진 레옹은 이제 작가처럼 글을 써서 책을 만들고 싶어했다.

과연 레옹은 우리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인 듯하다.

엉뚱하고 천진하고 구김이 없다.

 

그런데 아무리 인기많은 레옹이라 해도 책을 쓸 수 있을지?

정말 쉽지 않을 텐데…….

은근슬쩍 걱정이 되었다.

게다가 글쓰기를 도와줄 줄 알았던 늑대 선생님의 하는 행동이란 아무리 봐도 수상했다.

 

아니나 다를까. 나의 예감은 맞아떨어졌다. 레옹이 선생님의 비밀을 알아챈 순간부터 나는 두근두근 가슴이 뛰었고 레옹이 몹시 걱정되기 시작했다.  결국 레옹은 비오는 숲속길을 도망치다가 넘어져 정신을 잃기까지 한다

 

마침내 학예회가 되었고 레옹은 자기가 쓴 책을 발표한다.

레옹의 책은 이렇게 시작한다.

 

버드나무 마을 동물들은 책을 정말 좋아해요. 책을 읽게 된 뒤로 더욱 그렇지요.’

 

그렇다. 바로 이 책이 레옹의 책이다!! (나는 이걸 알아차렸다.^^)

책을 쓰기 쉽지 않았던 그 과정을 모두 적은 것이 바로 레옹의 책이 된 것이다.

(어째서 이런 중요한 사실을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걸까?)

 

레옹의 책 이야기와 늑대 선생님 비밀 이야기가 함께 들어 있는 이 이야기가

나는 정말 재밌었다. 레옹, 화이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