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멋대로 산타 뽑기 내 멋대로 뽑기
최은옥 지음, 김무연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타가 엄연한 직업인이라는 걸 바로 이 구절을 보기 전까지는 까먹고 있었어요.

 

사실 산타가 살고 있는 집도, 산타가 어렵지 않게 생활하는 것도 모두 산타 본부에서 도움을 주는 거예요. 그래서 툴툴 산타는 순록을 키우고 썰매를 관리하고, 크리스마스 이브네 일하는 거지요.”

 

모든 걸 다 알지만 그래도 가끔은 일하기 싫어질 때가 있는데 바로 이 책의 주인공 툴툴산타가 그랬던 거예요. 그래서 툴툴산타는 꾀병을 핑계대고 특별휴가를 받으려고 해요. 하지만 잘 안되었고 대타 산타를 구해야만 했어요.

 

 

최은옥 작가의 뽑기 시리즈들을 거의 다 읽었는데 늘 재미있었어요. 그런데 이번 산타 뽑기는 정말 기발합니다. 등장하는 동물들의 에피소드는 얼마나 재밌던지! 하하하 이마를 치면서 웃었어요


사실 펭귄 때문에 깜짝 놀랐어요. 펭귄에게 그런 면이 있을 줄이야. 책 읽고 나서 생각하니 펭귄이 우리 집 택배 아저씨가 아니라서 얼마나 다행인지요. 토끼는 전직 총알 택시 기사였나 봐요. 기가 막혀서 입이 딱 벌어지더라고요. 너구리 에피소드에서는 대박 깜놀! 책장을 넘기는 손이 달달 떨리더라고요. 와, 내가 산타였으면 놀라고 화가 나서 병이 났을지도. 

 

이 책 조카에게 선물하려고 샀다가 살짝 먼저 읽었는데요 읽고나서 "역시, 최은옥 작가님!" 했습니다. 아이들이 최은옥 작가님 뽑기 시리즈 책에 폭 빠지는 이유를 알겠습니다.


그리고 산타가 산타라서 얼마나 다행인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