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 ‘장사의 神’ 김유진의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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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지은이 : 김유진

출판사 : 샘앤파커스


한국형 장사의신, 장사는 전략이다 이책들을 다 읽어보았다.

저자는 장사의 흐름을 잘 짚어줄뿐만아니라, 비싼 컨설팅료를 내야만 알수있는 정보들을 이 책한권에 잘 녹인듯하다.

장사하시는분들, 예비창업자분들의 필수독서책이라 할수있다.


소비자들은 무디다. 워낙 다양한 작그에 노출되다 보니 웬만해서는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다.

그래서 설계도를 짜기 시작했다. 고객이 내 브랜드와 음식을 만았을 떄, 아니 단어를 듣기만 해도 가슴뛰고, 설레고, 마구 달려가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탄탄하고 치밀한 설계도를 담아두었다.

여기 간단한 공식인 자극이라 할수있다.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가, 통각, 균형감각, 장력, 수평감각 등 인간이 가진 21가지 감각에 누가 얼마만큼 더 강하고 깊이 자극을 주느냐가 성패를 좌우한다.

자극이 없으면 반응도 없다. 고객에 다가갈 어떠한 자극도 만들어내지 못하면 반응은 없다.


주로 음식점에 포커스가 많이 담겨있다. 작은 노하우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1. 음식에 빛을 담자 : 음식에 빛이 담기지 않으면 향도 맛도 느낄수 없다


2. 온도는 향과 직결된다 : 음식의 온도를 보여주어야 고객이 향을 느낄수있다. 온도가 없으면 향이 없고 향이 없으면 맛이 없다. 예를 들어 만두가게에서 많이 느낄것이다. 만두가 데워지는 김을 보면 따끈함을 알수있다.


3. 향은 70점, 맛은 30점 : 갓지은 밥냄새, 반찬의 들기름, 물도 그냥 흔한 물이아니라 둥굴레나 숭늉


4. 티비에 스토리를 담자 : 매장 쇼윈도 앞에 천장에서부터 고정해주는 브래킷의 티비를 달자.

매장의 음식과 관련된 영상을 모두 찍어서 올려보자. 상추를 씻고, 겉절이는 무치고, 전을 부치고, 고기를 굽고 등등.

아니면 고객의 뇌리에 깊숙이 남기고 싶은 철학을 담아도 좋다. 왠만한 전단지보다는 효과가 좋을것이다.


5. 깃발을 이용하자 : 단체회식에 환영메지시, 참치 모둠회의 부위별 안내, 모둠고기의 부위별 안내


 

6. 메뉴을 바꾸어보자 : 규동보다는 도쿄규동, 홈합찜보다는 여수 홍합찜, 갈치조림보다는 추자도 갈치조림 등이다.


7. 아기밥은 무료 : 아기 밥을 주는 집과 안주는 집은 그 만족감의 차이는 2.5배이다.

정성스레 만든 계란죽과 캐릭터 접시에 예쁘게 담아 대접한다. 단, 애기 밥이다. 덩치 큰 어린이 데리고 가서 아기 밥 달라고 하시면 곤란하다. 염치있는 고객이 넉넉한 오너를 만든다.

반드시 명실한것은 '아기 밥 무료' 만들어두고 아기 나이를 묻지마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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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패턴 - 돈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심리 시스템
이요셉.김채송화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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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패턴] 돈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심리 시스템


지은이 : 이요셉, 김채송화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이책은 자신의 무의식중 부에관한 심리도 체크하면서 가난뱅이의 마인드를 버리게끔 도와주는책인듯하다.

진짜 부자는 돈을 관리하고, 유지하고, 증식하기 위해 노력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소비에만 초점을 맞춘다.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더 잘 벌고, 더 잘 쓰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행복한 부자라고 할수있다.

우리가 돈을 버는 궁극적인 이유는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서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돈은 버는것이라는 생각했지 관리하고 늘리는 것이라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하는듯하다.


부자로부터 6가지 원칙을 배워보자

1. 부자는 지나간 나쁜 일은 빨리 잊는다.

2. 부자는 부자의 말에 귀 기울인다.

3. 부자는 반드시 플랜B를 세운다.

4. 부자는 가능성에 집중한다.

5. 부자는 생각에만 머물지 않고 행동한다.

6. 부자는 종잣돈을 중요하게 여긴다.


세계적 교육학자이자 심리학자인 레프 비고츠키는 부모의 행동은 아이에게 큰 영향을 준다.

생활의 매 순간, 심지어 부모가 집에 있지 않을 떄도 아이는 교육을 받고 있다. 부모가 어떤 옷을 입고 어떤 식으로 즐거움과 불쾌함을 표현하며 친구와 원수를 어떻게 대하는지, 또 어떻게 웃고 어떤 책을 읽는지까지 모두 교육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한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부모는 아이가 접하는 최초의 성인이다.

아이는 성격과 인성, 습관 등 모든 면에서 부모를 모방하면서 자아를 형성한다.

돈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부모가 돈에 대해 갖는 태도가 은연중에 자식에게 영향을 준다.

어린 시절, 절약만 하는 어머니를 보고 자랐다고 치자. 자식이 그런 어머니의 삶의 태도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다면 꼭 닮은 자린고비가 되며, 정반대로 어머니의 절약 습관이 너무나 싫었다면 전혀 다르게 과소비하는 사람이 되기도 한다. 어찌됐건 둘 다 바람직하지 않은 머니패턴이다.


부를 창출하는 부자머니패턴 뒤에는 마음을 새롭게 하고, 생각을 새롭게 하면 풍요로워질수 있다는 원리가 숨어있다.

우리의 생각에는 능력이 있다. 가난한 생각은 가난뱅이를 만들어내고 풍요한 생각은 부자를 만들어낸다.

선택은 온전히 당신의 몫이다. 지금의 편안함을 즐길지, 미래의 편안함을 위해 지금 당장은 편안하지 않더라도 변화를 선택할지는 온전히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다만 현실은 당신이 선택한 생각의 결과라는 사실을 잊지 않기 바란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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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보태니컬 아트 세트 (본책 + 컬러링북) - 전2권 기초 보태니컬 아트
송은영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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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기초 보태니컬 아트 세트


빌리 샤월과 앤 스완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180여 명이 활동하는 35년 전통의 영국 SBA(THE SOCIETY OF BOTANICAL ARTISTS)의 한국인 최초이자 유일한 정식 멤버인 SBA FELLOW로 활동하고 있다는 저자는 초보자들에게 색연필 보태니컬 아트 세계를 쉽게 접할 수 있게 소개하기 위해서 이 책을 썼다

 



두권으로 이루어져 한권은 채색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을  해주는 책이고, 한권은 컬러링북으로 이루어졌다.

색연필로 그렸는데 막상 따라서 해보니 색감이 전혀 달랐다 

기초기법을 잘 알려주었지만, 솜씨가 없는건지 정성이 부족한지 역시 왕초보는 조금더 다듬어야 할것같다. 

막 색칠해서는 안된다

꽃잎하나라도 살아 있는듯한 결을 직접 그리고 그 부분을 살려서 색칠해주어야했다.

식물의 구조를 생각하면서 선을 연결하면서 매끄럽게 해줘야했다.

처음인지라 끈어지고 정성이 부족했지만 너무 재미난 시간이었고 금방 한두시간이 흘러갔다.


색연필은 좋은걸 이용한거 같은데 처음 접할때 선을 살리는것이 잘 안된듯하다

다른분들보면 참 잘했던데 다시 차분히 도전해봐야할듯하다.


색연필화의 단계를 소개한다.

1. 질감을 파악해야 한다.

2. 빛과 어둠에 대하여 명암을 잘 살려서 양감을 표현해야한다.

3. 식물 본연의 색을 표현할려면 다양한 색연필을 사용해야한다.

4. 전체적인 명암대비를 살려 잎의 사실감을 표현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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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틸 - ‘제로 투 원’ 신화를 만든 파괴적 사고법과 무적의 투자 원칙
토마스 라폴트 지음, 강민경 옮김 / 앵글북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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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피터 틸


지은이 : 토마스 라폴트

옮긴이 : 강민경

출판사 : 앵글북스


틸은 스타트업의 성지 실리콘밸리에서 위대한 기술의 선구자이자 탁월한 지성과 비전을 겸비한 인물이다.

그는 세계적 기업 세 곳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곳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 기업인 페이팔로, 그는 이 기업의 공동 창업자다.

또 다른 한곳은 사용자 수 20억 명을 돌파한 세계 최대 SNS기업인 페이스북인데, 틸은 창업 초기부터 페이스북을 지원했던 첫 외부 투자자였다. 그리고 마지막은 CIA나 FBI를 고객으로 둔 빅데이터 분석 기업 팰런티어 회사 역시 공동창업했다.


기업가이자 투자가로서 틸은 늘 '독점'을 신조로 삼는다.

그의 생각에 따르면 타인과의 경쟁은 더없이 어리석은 짓이다. 그에게 있어 경쟁에 휘말린 순간은 곧 패배의 순간과도 같다. 틸은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서 '독점하는' 기업을 높이 평가한다.

현재 미국 시장을 주도하는 검색엔진은 단 하나, 구글이다.

마찬가지로 미국 시장을 주도하는 SNS도 페이스북 하나뿐이고, 운영체제 제조사 역시 마이크로소프트라는 단 하나의 업체다. 이들 기업의 공통점은 바로 유일무이하다는것, 독점적 위치에 있다는것, 그리고 수익률이 현저히 높다는것이다.


시장을 독점하는 기업의 네가지 요소를 살펴보자

1. 독점적 기술 : 독자 개발한 사유기술로 경쟁기술에 비해 압도적 우위에 있으며 넓고 깊게 시장을 장악한 기술이다.

2. 네트워크 효과 : 아마존, 페이스북, 링크드인 같은 뛰어난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는 플랫폼의 매력을 이용해 점점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다.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플랫폼은 매력적인 요소를 늘려 더 좋은 서비스 제공 신용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네트워크의 부가가치 역시 올라간다.

3. 규모의 경제 : 아마존, 월마트 처럼 크게 성장하면서 수익률도 올라갔고, 이를 바탕으로 더 큰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시장의 가격을 주도하는 강력한 가격결정력도 가지고 있다.

4. 브랜드 : 브랜드란 고객이 더 많은 돈을 지불하더라도 갖고 싶어 하는 대체 불가능한 상품이다. 사실 브랜드만 공고히 구축된다면 독점은 실현된 것이나 마찬가지라 힐수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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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운동 100주년 시집 - 님의 침묵,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그날이 오면, 모란이 피기까지는, 광야, 쉽게 씌어진 시
한용운 외 지음 / 스타북스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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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운동 100주년 시집


지은이 : 한용운, 이상화, 심훈, 김영랑, 이육사, 윤동주

출판사 : 스타북스


3월 1일 독립운동이 기폭제가 되어 전국으로 확산되어 4월 10일 임정요원들이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 투표를 통하여 국호를 정하고 4월 11일 상해임시정부가 수립되는 100주년이 되는 해가 2019년 올해이다.

이 시집은 독립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누구나 좋아하는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6분의 시에서 대표적인 시 100편을 실려있다.


학창시절에 국어시간에 강제적으로 외우던 시들은 짜증이 썩인 감정으로 무작정 혼나기 싫어 외우던 시였다.

다시금 이 시들을 접해보니 봄이 그 따듯한 봄만이 아니었다는 깊은 애국심이 일렁였다.

지금 나 자신이 그 시대대때의 독립운동가들처럼 절대 할수없을정도로 온갖 피박을 견대주고 싸워주어 지금의 현실을 편하게 살아가는것 같다.


3‧1운동은 3월 1일 시작되어 두 달이 넘는 기간 동안 도시에서 농촌으로, 국내에서 국외로 확산되었다. 박은식의 『한국독립운동지혈사』에 따르면, 인구의 10%나 되는 200만 여명이 만세시위에 참여하였다. 그 중 7,500여 명이 살해당하였고 16,000여 명이 부상하였다. 그리고 49개의 교회와 학교, 715호의 민가가 불에 탔다. 경찰의 검거자 수는 무려 46,000여 명에 달했다. 1919년 3월부터 12월까지 검거자 중 19,054명이 검찰로 송치되어 이 중 7,819명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3‧1운동은 두 달 넘게 이어진 반일투쟁이었지만, 시위대에 의해 죽은 일본 민간인은 단 한 명도 없었다.
3‧1운동으로 빛났던 민주주의‧평화‧비폭력의 정신은 독립운동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3‧1운동이 전국 곳곳에서 매일같이 일어나는 과정에서 활약했던 학생, 청년, 노동자, 농민, 여성이 3‧1운동의 정신을 계승하며 대중운동을 펼쳤고, 독립운동에 뛰어들었다.


다시금 독립운동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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