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행 비주얼 노블 1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지음, 주)영화사 레드피터 제작, 연상호 감독, 박주석 각본 / artePOP(아르테팝) / 2016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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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우는 이혼 후 엄마를 그리워하는 딸 수안의 생일날 엄마에게 데려다 주기 위해 부산행 기차를 타게 된다. 좀비 바이러스에 간염된 상태로 출발하려는 기차에 급하게 한 여자가 탑승을 하고, 결국 이 여자를 시작으로 부산행 기차 안은 좀비들로 뒤덮히고, 좀비와 인간의 사투장이 된다. 전국은 좀비 바이러스에 뒤덮혔고, 그나마 안전한 곳이 부산이라는 정보를 듣고 부산으로 가기 위해 사투를 벌이게 된다.

 

 

어릴 적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자신의 성공이 최우선이며, 자신이 성공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이루겠다는 일념으로 살아가지만, 딸과 함께 부산행 열차를 탐으로써 자신의 성공보다 더 소중한 것들이 많다는 사실을 깨달아 가는 석우와 아빠와 엄마의 불화로 아빠와 살고 있지만, 아빠의 무관심속에 할머니가 돌봐오지만, 나 보다는 남을 배려할 줄 아이이다. 자신에게 무관심 모습을 보여 준 아빠를 미워하지 않고 오히려 아빠를 이해하고 감싸 안아주는 수안.

 

 

다른 사람이 아니고 자신의 어머니였다.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저를 낳아주고 길러준 어머니였다. 평생을 저에게 죄인처럼 미안해 한 어머니였다. 자신이 바라는 것은 입 밖으로 내본 적이 없는 어머니였다. 석우는 가슴이 먹먹하고 눈시울이 뜨거워졌다. 슬픔과 죄책감이 가슴을 무겁게 짓눌렀다. - P. 79

 

 

아내 성경을 만나고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오직 성경만을 위해 살아왔고, 만삭인 아내와 자식을 위해 목숨을 내던지는 상화 사랑을 받기만한게 아니라 남편 상화를 떠나 보내는 마지막 순간에는 자신이 더 사랑했다는 사실을 깨닫지만 자신의 몸 속에서 자라는 자식을 선택함으로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이를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슬퍼하는 성경.

 

 

자신이 살기 위해 여러 사람을 짓밟고 결국에는 자신도 좀비 바이러스에 간염이 되어 좀비가 된다. 인간의 가장 이기적인 모습을 다 보여주는 용석과 누구에게나 관심 밖의 인물이지만, 그들의 주변에 머물면서 나 자신보다는 남을 더 배려하는 노숙자.

 

 

사람들은 죄책감과 안도감이 뒤섞인 기묘한 표정을 지었다. 우리 선택이 옳다. 선량한 선택은 아니었지만, 옳은 선택이었다.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말은 하지 않았지만 모두 그런 생각을 공유하고 있었다. - P. 182

 

 

좀비가 인간을 공격하고 인간은 힘없이 좀비에게 당하기만 하다가 한 영웅의 탄생으로 좀비들을 물리치는 평범한 얘기가 아니었다. 다양한 케미커플들을 통해 그냥 보여지는 겉모습과 달리 쉽게 보여지지 않는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는 다양한 모습의 본성을 들여다 볼 수 있었다.

 

 

영화는 아직 못 봤지만, 예고편을 통해 주요 장면들을 접했기 때문에 책을 읽는 중간중간 영화의 장면들과 오버랩되어 실감나고 재미있는 책읽기였다. 인기 베스트셀러의 책을 영화화하는 것과는 반대로 흥행하고 있는 영화의 시나리오를 소설로 재구성한 책으로 영화를 직접 보는것만큼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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