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첫번째로 라이언북스에서 나온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라는 책.
어떤 도전도 어렵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해주는, 저자인 극지 탐험가 엘링 카게의 인생 탐험기다.
책 표지만큼 아주 어렵고 높아보이는 곳도 우리가 생각하는것 만큼 어렵지 않다고 이야기 해준다는 의미에서 마음에 들었다.
현실의 높은 벽 앞에서 어느 방향으로 갈지 몰라 망설이고 남들 따라하듯 살고있는 이 시대의 젊은 이들에게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나를 포함한 요즘 젊은이들은 너무나 바쁘게 살아가고 있지만 한편으로 보면 너무 나태하고 살아가고 있다. 이게 무슨말일까? 바로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해보지 않는다는게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해 볼 '생각' 조차 못한다는 것이 문제다.
어렵게 느껴지고 남들보다 뒤처지면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리라.
각종 고난을 이겨내어 온 저자는 결국 모든 것은 가능하다,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증명되기 전까지는!”이라는 확신에 참 신념을 지금 당신에게 전해줄 것이다.
2. 점프
쿠폰북에서 나온 국내저자의 서적 점프.
일단 제목이 참 멋지고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듯해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이 책의 메시지는 일관되고 분명하다. 불가능한 미래를 꿈꾸자는 것이다.
" 우주안에 존재하지 않는것은 상상할 수 없다 " 라는 말이 있다.
즉, 내가 무엇을 상상하든 그것은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 불가능이란건 없다는 의미가 될텐데, 우리는 아직도 '그저그런' 인생을 살고 있지 않은가?
저자는 독자에게
당신은 다이아몬드 원석이다 라고 말한다.
다이아몬드는 아주 오랜기간 다듬어져야만 비로소 가치를 지니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과 정신속에 있는 꿈들을 다듬어야만 비로소 빛을 발하게 될것이다.
특히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자기가 얼마나 멋진 사람인지, 얼마나 멋진 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인지 아직 찾지 못한 그들이기에.
3.가슴이 시키는 일 Part2 실천편
1권의 감동이 2권으로 이어진다.
기염을 토하며 인기를 끌었던 가슴이 시키는 일의 두번째 이야기.
성공이란 무엇인가?
아주 많은 부를 축적하는것? 명예가 높아지는것? 좋은 차를 끌고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욕심을 채우는것?
성공이란 단어는 아주 추상적이면서도 개인적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느끼는 감정이 모두 다를 것이다.
우리는 어쩌면 성공 아닌 성공을 위해 힘든 일을 참고 하고있는건 아닐까? 그 일을 하면서 '돈' 이나 '명예' 를 제외하고 정말 자신에게 이롭고 다른사람에게도 이로울 수 있는걸까? 고민해보지 않을 수 없다.
죽은듯이 일해서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해보자. 그럼 부자가 되고 나면 뭘 할것인가?
나이 60에 20대때의 자신의 꿈을 실현하겟다고 말할 수 있겠지만, 불가능하진 않지만 아주아주 어려운게 사실이다.
결국 가장 중요한건 오늘이고, 가장 중요한건 지금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하는게 아닐까.
그 해답을 이 책에서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