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메타버스 -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김상균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영역을 배워보고 싶어 보기 시작한 책인데, 읽다 보니 이미 나는 여러 메타버스에 상주하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메타버스의 다양한 세계와 그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 들, 그리고 광범위한 범위에서 활용될 메타버스의 잠재력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책을 이해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이루고 있는 골치아픈 기술, 심리학, 사회학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지 않는 저자의 친절함 덕분에 머리아프지 않고 메타버스의 세계를 맛볼 수 있어 마치 투어트램을 타고 큰 놀이공원을 한바퀴 돌고 온 느낌이다.

책의 끝 무렵에는 난 메타버스에서 무얼 기대하고 있는가? 란 생각이 든다.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책임과 압박,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부터의 ‘은둔’이었다.

책 내용은 매우 캐주얼하다. 주제에 대한 심오한 내용의 기대감은 낮추고 접근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