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 캐스피언의 우주 탐험대 1 : 외계 행성의 종말을 막아라! 서사원 중학년 동화 7
조나단 메신저 지음, 알렉세이 비츠코프 그림, 조이스 박 옮김 / 서사원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핀 캐스피언의 우주 탐험대시리즈는 우주에서 태어난 최초의 아이, 8살 소년 핀과 301 탐험대의 우주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다.

탐험대는 17분 후면 폭발하는 행성에 도착하는데 여기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흥미진진하게 진행된다.

 

막연히 꿈꿔보는 우주에서의 삶도 한번 경험 해 볼 수 있고, 탐험대 안에서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아이들이 커가면서 관계속에 필요한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어 성장소설로도 손색이 없는 책인 것 같다.

 


책을 좋아하지만 아직 그림책을 크게 벗어나지 못한 일곱 살 아이라 글밥이 많은 책을 함께 읽어 보고 싶었는데, 때마침 아이가 좋아하는 우주탐험 소설이라 더 쉽게 시작해 볼 수 있었다.

흑백그림에 글밥이 가득한 책을보니 형아누나가 읽는 책이야? 하며 낯설어하다 조금 읽어보더니 앉은자리에서 삼분의 일 이상을 읽어낸다.

 


일곱 살이 되면서 유치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가 더 즐겁고 중요하다는 듯 말하는 아이가 이책을 통해 친구들 사이에서 소통하는 법, 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법, 신뢰와 우정의 중요성들을 더 잘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아직 한번에 다 못읽겠어. 라고는 하는 아이. 초등학생이상에게 추천해 볼 만한 책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엄마가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